검색광고마케터 1급과는 다르게 모든 문제가 객관식입니다. 객관식은 문제 속에 답이 있는 경우가 많고 다른 문제 내용에서 힌트를 얻어 풀 수도 있어서 부담이 좀 덜합니다.
문항수
·80문항 (객관식 4지선다)
문항당 1.25점으로 80문항 중 56문항을 맞춰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바꿔말하면24개까지 틀려도 된다는 말입니다. 자격증은 고득점으로 합격하든 아슬아슬하게 합격하든 합격만 하면 됩니다.
시험방식
·비대면 온라인
시험접수를 하면 시험을 볼 수 있는 메일이 날아옵니다. 시험날에 해당 링크에 접속하여 시험을 보면 됩니다. 시험 동안에는 카메라로 나를 비춰 실시간으로 감독관이 볼 수 있도록해야합니다.모니토앱을 설치하고 시험 페이지에서 큐알 코드로 웹과 앱을 연동하여 진행됩니다. 뭔가 기준에 안 맞다 싶으면 감독관이 채팅으로어찌어찌 하라고말을 해주기 때문에 시험방식에 대해서는 크게신경쓸필요가 없습니다.
생각나는 대로 정리해봤는데 각 광고별 특징을 파악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도달 및 빈도 얘기 나오면 CPM이고 조회수 얘기 나오면 CPV입니다. 문제를 풀다보면 일정한 패턴이 보여서 그대로 정리하면 되겠습니다.
활용도
· 마케팅 업종에서 우대해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되는 자격증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 1급과 함께 마케팅 관련 자격증으로 취득하면 당연히 좋습니다. 업계에서 검색광고마케터 1급을 우대하는 것을 보면 SNS 광고마케터도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인의 경우 마케터로 근무중인데 회사에서 권유하여 취득했다고 합니다. 실무에서 들이박으면서 배우려면 막막하지만 그 전에 이 자격증을 통해 어느 정도 배경지식을 쌓아 놓으면 좀 더 수월할 것으로 보입니다.
후기
2023.02.25 (토) 시험당일
시험을 봤습니다. 중간에 서버문제로 약 20분간 지연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이후 추가시간 40분을 받았습니다. 시간은 애초에 넉넉해서 상관이 없었으나 지연된 시간 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손 놓고 있었는데 이건 시험에 어느 정도 영향이 있었습니다.
샘플문제와 동일하거나 비슷한 문제가 많이 나왔습니다. 요약집에서 봤던 내용도 꽤 나왔습니다. 빈종이 하나를 카메라에 비춰서 감독관의 확인을 받아 답안을 옮겨적었습니다. 바로 다음주 중에 답안이 뜨기 때문에 가채점을 하려고 적는 겁니다.
2023.02.27. (월) 가채점
월요일 18시쯤에 홈페이지 모범답안이 떴습니다. 시험볼 때 적어놨던 답안지를 모범답안과 맞춰봤습니다. 가채점 결과는 합격입니다. 70점 커트라인을 무난하게 넘었고 마킹 실수만 없다면 실제 점수도 동일하게 나올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