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수직촬영에 필요한 삼각대 헤드입니다. 수직촬영은 직부감이라고 해서 하늘에서 직각으로 내려다 보는 앵글입니다. C스탠드가 묵직하고 안정감이 있어서 수직촬영에 좋지만 일반 가정에서는 부피도 크고 가격도 비싸서 사용하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일반 가정에서는 제한적으로 수직촬영이 가능한 QZSD-q999 삼각대를 활용하는 게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가장 좋습니다. 본인도 QZSD-q999를 구매하여 사용하는데 아무래도 센터컬럼을 수직으로 사용하다보니 길이가 좀 모자른감이 있어서 수직촬영헤드를 따로 구매한 겁니다.

 

QZSD-q999+Q63 조합이 1인 미디어나 일반 가정에서 가성비 있게 활용하기 좋은 최적의 조합입니다.

 

 

총 63cm라서 길이가 길고 볼헤드까지 설치하면 좀 더 늘어납니다. 이것도 모자른다면 QZSD-q999의 수직모드에서 연장봉처럼 활용하면 1m 넘는 길이도 가능합니다.

 

 

저렴해보이는 박스입니다. 중국산이라서 그냥저냥 감안하면 됩니다. 내용물만 좋으면 그만이니 말이죠.

 

 

따로 완충제는 없는 제품이 비닐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본푼, 육각렌치, 손잡이입니다.

 

 

양 끝에는 3/8인치 나사가 있어서 볼헤드를 연결하기 좋습니다.

 

 

틸팅 장력 조절은 손잡이를 돌려서 하게 되는데 손잡이 구멍에 손잡이를 돌려끼우면 됩니다.

 

 

측면에 틸팅 시 움직인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눈금이 있습니다.

 

 

패닝축은 부드럽고 눈금이 있습니다. 나사를 조여서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수직바 길이는 가운데 링으로 돌려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수직바에는 회전방지용으로 홈이 파여있습니다.

 

 

삼각대 연결 부분은 3/8인치 나사홈이 있습니다.

 

 

틸팅축에 손잡이를 끼운 모습입니다. 손잡이가 있어서 은근 편합니다.

 

 

손잡이는 플라스틱재질입니다. 금속재질이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무게를 줄이려고 플라스틱을 채택한 것 같습니다. 다르게 보면 살짝 원감절감 같아보이기도 합니다.

 

 

QZSD-q999 삼각대 헤드에 Q63 수직헤드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QZSD-q999의 센터컬럼을 수직모드로 사용하지 않아서 63cm만 수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인데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충분한 길이입니다.

 

 

QZSD-q999 삼각대 헤드에 q63을 장착할 때는 패닝축을 나사로 고정하고 돌려주면 단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q63 끝에 기존의 QZSD-q999 볼헤드를 장착해줬습니다. QZSD-q999 삼각대가 8~9kg 까지 버티고 q63이 5kg 가지 버티니깐 최대 4kg 정도까지 거치하면 안정권입니다.

 

 

q63을 수평에서 수직으로 세우면 삼각대까지 포함하여 2m 정도 높이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집에 남는 볼헤드가 하나 있어서 반대쪽에 하나 더 달아줬습니다. 

 

 

볼헤드에 카메라를 거치해봤습니다. 이 상태로 리뷰영상이나 기타 사진촬영을 하면 깔끔하게 제품을 담을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수직촬영 조합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