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오늘의 유머

 

기둥 뒤에 공간 있어요 뜻

기둥 뒤에 공간이 있다는 뜻입니다. 주차된 차 사진을 보고 하는 말입니다. 실제로 기둥 뒤에 공간이 있는 것은 알지만 모르는 척 해야 사람들이 재미난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딴소리를 하는 것입니다.

 

A. SM5 내릴때 짜증났겠는데?

B. 기둥 뒤에 공간있어요

C. 운전자 어케 내림?

D. 기둥 뒤에 공간있어요!

E. 운전자 조수석으로 내리나?

F. 기둥 뒤에 공간 있다고!!

 

기둥 뒤에 공간 있어요 유래

2009년에 커뮤니티 오늘의 유머에 벽 쪽으로 바짝 붙여 주차한 사진이 올라옵니다. 이에 사람들은 운전자가 어떻게 내리는 지에 대한 댓글을 달기 시작하는데 여기에서 유래했습니다. 실제로 기둥 뒤에 공간이 있기 때문에 운전자는 아무런 문제 없이 차에서 빠져나올 수 있지만 그런 사실과는 관계없이 기둥 뒤에 공간이 있다는 것을 무시하고서 계속 운전자가 어떻게 내리는지 의문을 갖는 것과 거기에 팩트의 팩트로 댓글을 달아주는 사람들의 티키타카가 재미 요소가 된 겁니다.

 

이후에 모르는체 하는 사람들에게 팩트폭격을 하기 위해 그림은 물론이고 캐드, 양자역학, 기하학, 3D모형, 동영상까지 나오면서 콜로세움이 열렸고 2021년 현재까지도 종종 사용되는 클래식밈이 되었습니다.

 

 

기둥 뒤에 공간 있어요 원본

오늘의 유머

 

▼ [더보기]를 클릭하면 댓글도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출처: 오늘의 유머*

 

만렙비둘기

루리웹

 

'기둥 뒤에 공간 있어요'와 같은 패턴의 밈입니다. 원근법때문에 사람보다 크게 나온 비둘기 사진이 루리웹에 올라오고 사람들은 '비둘기 아래에 담장 있어요'라고 하지만 그것을 무시하고 의문을 품으면서 콜로세움이 펼쳐집니다.

 

기둥 뒤에 공간 있어요 관련 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