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꾸짖기에는 너무 많은 돈이었다 뜻

상대가 거부할 수 없는 돈을 제안했을 때 어쩔 수 없이 받아들인다는 뜻입니다. 속마음은 짜증도 나고 자존심이 상하기도 하지만 돈을 많이 준다니가나 자존심이고 뭐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한 번 굽히면 평생이 편해질 수도 있다는 생각에 그렇게 하는 겁니다.

 

꾸짖기에는 너무 많은 돈이었다 유래

이타가키 케이스케의 만화 바키 시리즈의 한 장면에서 유래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고생물학자를 스카우트 하기 위해 스카우터가 돈가방을 건네는 장면입니다. 여기에서 고생물학자는 '날 모욕할 셈인가!'라고 말하려다가 *스카우터가 건네는 돈이 상당해서 '라고 꾸짖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돈이었다'며 *제안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해당 드립은 만화에 있는 상황과 대사를 그대로 사용하기도 하고 일부 대사를 바꿔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스카우터: 토쿠가와 미츠나리가 보냄. 토쿠가와 미츠나리는 상당한 재력가이자 격투가와 격투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노인.

*제안: 미야모토 무사시라는 인물을 인공으로 만드는 작업.

 

토쿠가와 미츠나리 / 고생물학자 / 미야모토 무사시 / 만화 바키시리즈

 

꾸짖기에는 너무 많은 돈이었다 원본

만화 바키시리즈에서 나오는 한 부분

 

꾸짖기에는 너무 많은 돈이었다 짤

인터넷 커뮤니티

 

꾸짖기에는 너무 많은 돈이었다 관련 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