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신청해서 사용하다가 3년 약정이 만료되어서 해지방어를 할 마음으로 해지신청을 했습니다. 해지방어란 해지의지가 있는 고객을 잡아두기 위해서 혜택 및 사은품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해지방어보다 다른 통신사 신규가입이 더 혜택이 큰 경우도 있고 요즘은 년차가 많다고 해서 따로 혜택을 주는 것도 아니라서 상황에 따라서 본인이 취사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사실 혜택은 다 고만고만하고 기사가 와서 모뎀 회수해가고 또 설치하고 하는 과정이 번거로워서 웬만하면 그대로 유지하려는 마음이 큰데 타사랑 혜택차이가 너무 나면 넘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SK브로드밴드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한 후에 [마이페이지]에서 [가입상품 해지 신청/취소]를 클릭합니다.

 

 

[가임상품 해지 신청/취소]에서 [가입상품 해지 신청]탭에서 [해지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하는데 [SMS인증], [공인인증서], [i-PIN인증] 중에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인증합니다.

 

 

저는 SMS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창]이 뜨면 [인증]을 진행합니다. 여담이지만 PASS 인증을 하려면 보안문자를 입력해야하는데 아무리 잘 보고 입력해도 입력오류가 뜨는데 이건 좀 고쳐야될 필요가 있습니다. 애매한 보안문자는 새로고침해서 넘기고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는 상태에서 입력했는데도 아니라고 하니깐 참 욕나오더라고요. 결국 QR로 인증을 진행했습니다.

 

 

[해지상품 선택]에서 서비스를 선택해서 [해지하기]를 클릭합니다.

 

 

[할인반환금 및 사용요금 확인]에서 사용요금과 할인반환금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할인반환금 정보의 경우 당일을 기준으로 해지할 경우라서 당일에 바로 해지하는 게 아니라면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약정이후에 해지를 신청할 것이기에 당연히 할인반환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지사유 및 연락처 등록]에서 해지사유를 선택하고 해지사유 및 연라처를 입력한 뒤에 [완료]를 클릭합니다.

 

 

해지사유를 얼마 적지도 않았는데 글자가 초가되었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 구구절절 쓰지말고 용건만 하라는 겁니다. 그치만 지나치게 짧게 제한을 해놓은 감이 있습니다. 입력칸이 저렇게 넓은데 채 한 줄도 채울 수 없게 해놨습니다. 아무튼 짧게 써서 넘어갑니다.

 

 

[해지신청 접수완료]에서 해지신청 접수완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해지신청완료에 대한 문자도 날아옵니다. 이제 해지방어를 하기위해서 해지방어팀(106번)에서 전화가 올 겁니다. 혜택이나 사은품을 제시할 것이고 마음에 들면 인터넷을 연장하고 아니면 그대로 해지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조건을 받아들이고 연장을 하면 해지신청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문자가 날아옵니다.

 

 

만약 해지신청 취소를 하고 싶다면 [마이페이지]의 [가입상품 해지 신청/취소]에서 [가입상품 해지신청 취소]탭으로 가서 본인인증을 하고 [해지신청 정보] 목록에서 해당 해지신청에서 [취소]를 클릭하면 됩니다.

 

해지방어팁을 주자면 106에 전화를 걸어 상담원과 해지상담을 하기보다는 인터넷으로 해지신청을 하여 해지방어팀과 상담을 해야 조금이라도 혜택이나 사은품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상담사는 재량은 없고 정해진 가이드만 제시하고 아니면 바로 해지를 진행합니다. 해지방어팀은 조금이라도 더 나은 혜택에 대한 방법을 제시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 인터넷으로 해지신청을 하고 2시간 이내에 해지방어팀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혜택이나 사은품이 막 아주 좋지는 않았지만 그냥저냥 평균은 되었고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보면 누구는 얼마를 받고 뭐를 업그레이드 했고 그러는데 극단적으로 좋은 경우는 굉장히 드믈기 때문에 적당하면 받아들이게 좋습니다. 얼마 안되는 것 때문에 시간낭비하고 귀찮은 것 생각하면 기회비용이 꽤 큽니다. 참고하셔서 해지 및 해지방어를 유연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