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중이라면 한 달에 한 번씩 보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합니다. 담당자가 안내하는대로 진행하면 되기는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단어이고 처음해보는 작업이라서 조금 헷갈렸습니다. 다른분들은 제 글을 보고 좀 더 신속하게 보고서를 제출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에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 아이디는 워크넷 아이디입니다) 여담이지만 워크넷 아이디는 네이버나 카카오톡으로 만들지 말고 그냥 가입을 통해서 만들어야 담당자와 데이터가 연동된다고 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취업활동계획이행관리]를 클릭합니다. 이름도 참 길어요.
아래에 있는 회차 목록에서 본인에게 맞는 회차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2회차라서 2회차를 클릭했습니다.
보고서 작성팁입니다. 계획한 취업지원프로그램 중에 수료했으면 체크하고 수료증을 첨부합니다. [구직활동 이행 보고서]는 어떤 활동을 했는지 활동명에 작성하고 날짜입력하고 구체적인 활동내용을 적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입사지원/지원한날짜/0000회사 지원 이런식으로 작성했습니다. 지원한 회사 갯수만큼 추가해서 작성해야합니다. 구직활동증명서를 첨부합니다. 이외에 건드릴 거은 없습니다. 맨아래 있는 [제출예약 동의여부]는 반드시 기본값인 [동의]로 놔야합니다. 뭐 본인이 수동으로 일정에 맞춰서 관리하겠다면 [미동의]를 해도 되지만 만약에 있을 불상사를 대비하여 그냥 [동의]가 낫습니다.
[활동이행보고서 제출]을 클릭하고 확인팝업이 나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한 번 제출하면 수정이 불가하니 제출전에 담당자에게 보내서 문제 없는지 확인을 받는 게 좋습니다.
보고서 제출 완료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보고서를 제출하면 지급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액은 [50만원]이고 2주 안에 들어옵니다. 주의할 것은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은 누르지 마세요. 저 같은 경우는 누르지 말라고 담당자에게 안내를 받았고 따로 담당자와 신청서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