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애드센스에 들어갔다가 상단에 오류안내가 떠서 뭔가 하고 살펴보니 크롤링 오류였습니다. 크롤링은 페이지의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을 말한다. 애드센스를 페이지에 달기 위해서는 페이지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크롤링이 이루어지는데 크롤링 오류가 생기면 해당 페이지에 애드센스가 뜨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뜨지 않는 것은 곧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얘기라서 바로 수정해줘야합니다.

 

 

애드센스 메인페이지 상단에 크롤러 오류 안내가 뜨면 수정을 위해 [작업]을 클릭합니다.

 

 

문제가 있는 사이트 목록이 뜨는데 저는 애드센스 이 블로그 하나만 등록되어 있어서 하나만 뜹니다. 해당 사이트의 주소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서 특정 페이지에서 발생한 오류인데 어떤 페이지에서 오류가 났는지 정확하게 주소로 나옵니다. 주소를 클릭하여 어떤 게시물인지 확인합니다.

 

 

들어가보니 제가 비공개로 처리했던 페이지였습니다. 비공개 처리때문에 크롤러 오류가 생긴듯합니다. 지금은 공개처리를 해놔서 문제가 없습니다. 비공개를 하면 크롤러 오류가 뜬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계속 비공개글은 당연히 비공개라서 수익성을 바라보고 작성한 게시글이 아니라서 크롤러 오류가 뜨던 상관이 없지만 정상적으로 공개가 된 게시글에 클로러 오류가 뜨면 문제를 해결해줘야합니다. 저는 아직까지는 공개글에서는 클로러오류가 뜬적이 없고 비공개글에는 떴스니다. 결론은 클로러 비공개글의 크롤러오류는 신경쓸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