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애드센스 중간광고가 사라진다?

어느 순간부터 수동으로 넣을 애드센스 중간광고가 사라졌습니다. 혹시 애드센스 쪽 문제가 아닐까 해서 수백개가 되는 게시물의 중간광고를 일일히 다시 넣어봤습니다. 그런데도 문제는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코드를 살펴보니 애드센스 코드 중에 ins 부분이 통째로 사라져있습니다. 저는 건든적도 없는데 그렇게 된 것이죠. 여태 포스팅한 게시물들이 다 그렇다고 생각을 하니 의욕이 확 사라졌습니다. 언제 다 수정하고 앉아 있겠어요. 생각을 해보니 한 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신에디터로 변경한 것입니다. 플래시가 종료되면서 구에디터는 사진첨부도 안되서 어쩔 수 없이 익숙하던 구에디터를 버리고 신에디터로 넘어갔습니다. 그때를 기점으로 바로 중간광고가 사라지는 현상이 생겼다고는 말할 수는 없지만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큰 이슈는 그것 하나였습니다. 신에디터의 문제로 애드센스 ins코드가 사라졌다고 조심스럽게 예상을 하고는 있습니다. 원인은 알 수 없으니 답답하더라고요. 바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습니다.

 

중간광고 사라지는 이슈 문의

 

 

문제가 되는 내용을 상세하게 적어서 고객센터에 문의했습니다.

 

 

전부터 느끼는 것이지만 고객센터는 답변이 참 늦습니다. 정확한 답변을 주기위해서 답변이 지연되었습니다.

 

 

일주일만에 받은 답변입니다. 달랑 한 줄입니다. 그것도 도움도 안되는 딴소리를 해 놓은 답변이고요. 어이가 없었습니다. 일주일을 기다렸는데 말이죠. 저는 기술적인 지원을 하던가 원인을 알려주거나 할 줄 알았습니다. 애드센스 중간광고 코드가 다른 곳에서는 제대로 나오는 것을 보면 티스토리 문제라고밖에는 생각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말이죠. 기대를 하지는 않았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다시 문의를 넣어놓은 상황입니다.

 

해결방법

해당문제에 대해 구글링을 하다보니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그 중에 유효한 정보가 있어서 적용해보니 애드센스 중간광고가 사라지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애드센스 코드를 div태그로 감싸는 것입니다. 그냥 겉에 <div></div>를 넣어주면됩니다. 현재는 이 방법으로 문제없이 중간광고를 잘 넣고 있습니다.

 

아 갑자기 생각난 건데 중간광고가 사라지면 상/하단 광고도 제대로 안나오는 문제가 있더라고요. 중간광고 하나때문에 페이지 하나가 그냥 날아가는 셈입니다. 카카오측 대응도 별로고 영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해결방법 포스팅 바로가기 (Paper Block - 이야기가 있는 공간)

 

결론

문제가 생겼을 때 고객센터는 믿을 게 되지 못 한다. 유저들의 솔루션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빠르다. 티스토리 신에디터는 문제가 많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