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도 구글의 애드센스처럼 수익을 낼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 본인의 포스팅에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달아 수익을 내면 일부를 돌려주는 것입니다. 내 포스팅에 광고가 붙어서 지저분해지는 대신에 수익이 생깁니다. 폐쇄적인 네이버 블로그는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애드포스트밖에는 없습니다. 각종 협찬이나 체험단은 제외하고 말이죠. 애드포스트가 애드센스보다 수익성이 낮다고 하더라도 블로그 유입량이 티스토리에 비해서 높기 때문에 오히려 애드센스보다 수익이 더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냥 둘 다 운영해보면서 맞는 쪽을 메인으로 두면 되겠습니다.
저는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지는 않고 포스팅 전에 올려놨더 포스팅이 좀 있고해서 애드포스트를 신청해놨었습니다. 1년 조금 넘은 것 같습니다. 수익은 가려놨는데 1만원 아래입니다. 오랜만에 들어가니 커피값은 쌓여있어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애드포스트에서 들어가서 [수입전환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로만 전환이 가능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중간과정이 있기는 한데 애드포스트수익은 현금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세스를 정리해보면 [애드포스트 수익]->[네이버페이 포인트]->[충전취소/인출하기]-[연결계좌로인출]입니다. 번거롭기는 해도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지급명세서 발행정보 수집에서 정보를 입력하고 [동의 및 확인]을 클릭합니다.
전환 가능 금액에서 100원 단위로 전환 신청금액을 입력하고 [전환하기]를 클릭합니다.
전환신청완료 안내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시 애드포스트에 가보면 전환 가능 금액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바로 지급 되는 줄 알았더니 그게 아니었습니다. 애드포스트 수익 전환은 신청 후 익월 25일에 지급됩니다. 그러니까 거의 한 달 뒤에 준다는 말입니다. 생각보다 오래걸리니깐 좀 답답하기는 합니다.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애드포스트를 한 번 신청해보세요. 광고가 붙기는 하지만 그렇게 눈에 거슬릴 정도는 아니라서 충분히 해볼만합니다. 소소하게 커피값정도 나오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의욕도 생기고 좋잖아요.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