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수업유형

1) 출석수업 -> 부득이 출석을 못하겠으면 출석대체시험

2) 과제물 제출

 

평가유형?

1) 형성평가 (배점: 20)

 

  (1) 인터넷으로 들어야할 방송강의(인터넷강의) 15강 학습진도율

  (2)  각 강의마다 있는 연습문제 풀이

 

2) 중간평가 (배점: 30)

 

  (1) 출석수업평가

  (2) 출석수업대체시험

  (3) 과제물시험

 

3) 기말시험 (배점: 50 or 70)

 

  (1) 지역대학에 출석하여 시험

  (2) 공적인 일이나 인정되는 개인사정에 한하여 기말추가(과제물) 시험으로 대체가능

 

형성평가 (20점)

방송대 U캠퍼스에서 강의를 들을 때 하단에 보면 연습문제가 있습니다. 강의를 들어야만 풀 수 있는 문제이기에 강의를 듣고 문제를 풀고나서 학습완료를 하면 됩니다. 강의는 각각의 강의는 50%만 넘으면 완료로 인정되고 전체강의에서 75%를 넘어야 합니다. 최소 기준만 충족하는 선에서 듣는 것도 어떻게보면 시간을 아낄 수 있는 길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다들 직장인이거나 본업이 있어서 바쁠테니 말이죠.

 

중간평가 (30점)

중간평가는 세 가지로 나뉩니다. 출석수업평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 제출입니다.

 

출석수업평가는 학기 중에 지역대학으로 직접 가서 듣는 말 그대로 출석을 해서 듣는 수업입니다. 출석해서 수업을 듣고 출석시험을 완료해야 중간평가가 끝나는 것입니다. 출석시험은 출석수업날 수업 시간 내에 귀즈, 발표, 오픈북테스트 등으로 볼 수도 있고 기간을 주고 과제를 제출하도록 하기도 하고 아니면 아예 날을 잡아서 시험을 보기도 합니다. 이건 수업마다 다르니깐 수강신청을 하기 전에 확실히 알고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출석수업대체시험은 출석수업평가에 참석할 수 없어서 대체시험을 봐석 출석을 하는 방법입니다. 시험 또는 과제물로 진행됩니다. 시험의 경우는 지역대학 또는 특정장소(중·고등학교)에 직접 가서 보는 것이고 과제는 기한이 주어지고 기간내에 제출하면 됩니다. 출석수업이 평일에 잡혀있다면 직장인의 경우에는 출석수업대체시험으로 진행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출석수업대체시험은 보통 기말고사 1~2주 전 주말에 이루어집니다.

 

과제물 제출은 말그대로 주어진 주제에 맞게 형식과 내용을 채워서 정해진 기간 안에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되는 방식입니다. 공고를 보면 사전에 주제를 알 수 있기에 미리 작성해 놓고 제출 기한에 제출하면 편합니다.

 

기말시험 (50점 or 70점)

직접 지역대학에 방문하여 시험을 치룹니다. 과목당 시험시간은 35분이고 주관식의 경우는 50분입니다. 기말시험의 배점이 50점 또는 70점인 이유는 2021년 1학기에는 교양과목에 한해서 형성평가를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교양과목은 형성20+중간30+기말50로 평가되고 나머지는 중간30+기말70으로 평가됩니다. 형성평가가 없으면 방송강의를 듣지 않고 교과서로 공부하거나 해서 시험만 잘 봐서 점수를 잘 받기만 해도 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해서 시험을 보고 점수를 받으면 그것으로 학점이 매겨지는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