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저는 3학년 편입생입니다. 아직 방송대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냥 공지를 수시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2021학년도 1학기 기말평가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링크) 확인해보니 출석 온라인시험과 온라인 과제물평가로 나뉘어 시행된다고 합니다.

 

기말고사 시험유형

출석 온라인시험과 온라인 과제물평가 두 종류입니다. 둘 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줄 알았더니 아닙니다. 말이 좀 헷갈리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출석 온라인시험은 일단 출석을 해서 학교에서 제공하는 태블릿으로 시험을 보는 것입니다. 태블릿을 통해 시험을 보기때문에 온라인이라는 말이 붙은 겁니다. 온라인 과제물평가는 말 그대로 과제물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것입니다. 출석 온라인평가는 잘못된 말은 아니지만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말을 좀 바꾸는 게 낫다고 봅니다.

 

기말시험 유형 확인방법

[맞춤정보] - [나의정보] - [나의 학습 종합정보] 순으로 들어가서 수강교과목정보에서 기말평가유형을 보면됩니다. 고사장응시평가라고 나와있으면 출석 온라인시험이고 기말과제(주관식)이라고 나와있으면 온라인 과제물평가입니다. 왜 이렇게 용어를 통일해놓지 않은 건지는 좀 의문입니다.

 

 

출석 온라인시험 안내

2021년 기준입니다.

(년도가 다르더라도 대략적인 날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시험기간: 2021. 6. 11.(금)~2021. 6. 11.(금) ~ 6. 13.(일), 6. 18.(금) ~ 6. 20.(일) (총 6일)

 

시험장소: 본인 지역대학

 

시험일 신청기간: 2021. 5월 중순 이후 공지

(시험일은 요일만 일요일로 하고 학교측에서 정해주는 줄 알았는데 따로 신청을 할 수 있나봅니다)

 

온라인시험 안내

 

온라인 과제물평가 안내

 

광제공고: 2021. 4월 하순 이후 공지

 

과제제출기간: 2021. 4월 하순 이후 공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