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방송대 학생증

방송대 학생이라면 학생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증은 지역대학 도서관에 출입을 하거나 시험볼 때 신분증 대신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할인도 받을 수 있는데요 업체마다 되는 곳이 있고 안 되는 곳이 있지만 한 군데 예를 들자면 애플은 방송대 학생증으로 교육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만 이용해도 충분히 활용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생증발급은 따로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에 바로바로 신청해서 가지고 있는 게 좋습니다.

 

학생증 발급방법

 

방송대 로그인을 하고 [맞춤정보]에서 하단에 있는 [학생증 발급]을 클릭합니다.

 

맞춤정보 바로가기

 

 

학생증 신청 안내 페이지에서 [학생증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학생증 신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진과 같은 안내창이 뜹니다. 좀 찝찝하긴 하지만 방송대에서 운영하는 페이지이니깐 [무시하고 보내기]를 클릭하여 넘어갑니다.

 

 

학생증 신청페이지에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수령대학을 선택합니다.

 

 

사진등록에서 제시된 이미지크기(198 x 238)에 맞게 편집된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사진이 등록되었으면 [학생증 신청]을 클릭합니다.

 

 

신청확인 팝업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진행상태가 신청완료로 변경됩니다. 발급은 신청일로부터 1~2주 정도 소요됩니다. 학생증발급이 완료되면 입력한 번호로 문자가 날아옵니다.

 

학생증 수령방법

수령방법에는 직접수령과 우편수령이 있습니다. 직접수령은 본인이 선택한 수령대학에 가서 수령하는 것이고 우편수령은 말그대로 우편으로 수령하는 것입니다. 우편수령이 조금 특이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학생증 우편수령 신청사와 등기우편료에 해당하는 우표를 선택한 지역대학에 등기로 발송을 해야합니다. 그러면 내가 보낸 우표를 가지고 학생증을 보내주는 것입니다. 그냥 후불 등기로 처리하면 될 일을 굳이 이렇게 해야하는 이유가 뭔가싶습니다. 그냥 방식이 그렇다고 하니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차피 중간이든 기말이든 시험을 보러 지역대학에 가야하기 때문에 그때 수령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생증 우편발송 신청서 바로가기

 

국제학생증발급?

방송대 재학생은 국제학생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학생증은 해외에서 학생신분으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발급은 무료이고 유효기간 연자 시에는 연장 발급비 14,000원이 발생합니다. 기간은 13개월입니다.

 

방송대 국제학생증 신청 바로가기

 

ISIC 방송대 발급설명 바로가기

 

추가) 학생증 수령완료

 

기말시험을 보기위해 서울지역대학에 출석했습니다. 시험을 보고나서 2층에 있는 행정실에 방문하여 학생증을 수령했습니다. 행정실 근로학생에게 신분증 제시 후에 학생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굳이 학생증 찾으려고 학교에 가지말고 기말평가 때 지역대학에 방문하게 되니 그때 수령하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