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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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질의 포스팅을 꾸준히 하다보면

가만히 있어도 사람들이 몰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것을 앉아서 기다리기에는

잘 하는 사람이 너무 많고 시간은 없다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잘 만들어 놓아도 사람들이

알지 못하면 그건 개인적인 차원에서 끝난다

 

블로그는 개인적인 공간인 동시에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내 일기 카테고리가 개인적인 공간이라면

리뷰 카테고리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이다

 

내가 엄청나게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수백줄에 이르는 장문의 글로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피드백을 받는 것은 아니다

 

그래도

 

나름대로 가지고 있는 것을 잘 다듬어서

사람들 앞에 내놓고 있기에 전혀 문제될 건 없다고 본다

 

고민을 해봐야 하는 것은

역시 [키워드]다

 

제목짓기, 네이밍, 카피 다 같은 영역이라고

생각을 하니 좀 부담이 되기도 한다

 

결론이다

콘텐츠를 생산하는 폼은 잡혀있으니

이제는 어디에 연결을 할 지 고민을 해보자

연결의 씨앗은 키워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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