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NH농협 중앙회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지역농협만 있고 해서 농협도 좀 써볼까해서 만들었고 바로 농협체크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당연히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NH농협카드 앱에서 우측 상단의 [설정]을 클릭 후 카드탭에서 [카드찾기]를 클릭합니다.
카드찾기 체크카드탭에서 [원하는 카드]를 정하여 클릭합니다. 카드의 상세 혜택을 확인 후 [카드신청]을 클릭합니다.
체크카드의 [브랜드]를 정해서 클릭합니다. 추천임직원은 따로 없으면 없음으로 놔두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브랜드는 국내전용, 마스터, 비자가 있는데 해외구매도 가능한 마스터나 비자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분증 인증을 위해 정보를 입력하고 [모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진위여부 확익]을 클릭합니다.
필수사항에서 동의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선택사항은 추후에 바꾸어도 되는 것이라 굳이 처음부터 할 필요는 없습니다.
영문성명, 휴대폰번호, 자택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자택주소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직장 정보: 직업 분류, 직장명(상호), 부서명, 직장전화번호, 직장주소를 입력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결제 계좌에서 체크카드와 연결한 계좌를 선택 후 [계좌 확인을 위한 조회 동의서] 체크 후 결제일, 사용할 카드 비밀번호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청구서 수령방법, 카드수령지를 선택 후 [본인 배송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청구서 수령은 우편보다는 앱을 통해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드를 받을 주소를 자택 또는 직장 중에 선택 후 카드 사용 시 알람을 받을 서비스를 선택하고 거래자금 원천 및 출처를 고릅니다. 이어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나 해외원화결제차단서비스 여부를 선택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추천인 코드는 없을 경우에는 그냥 놔둬도 됩니다.
최종적으로 신청 정보를 확인하고 맞다면 [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카드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카드가 날아오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보통은 3~4일 이내에 연락이 옵니다. 카드 신청 및 발송 현황은 NH농협카드 마이페이지의 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태 카드수령하면서 이렇게 오래걸린적은 처음입니다. 약 열흘정도 걸렸고 급하신 분들은 그냥 지점에 가서 발급받는 게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은 3~4일 안에 받을 수 있는 건데 좀 아쉬움이 남습니다.
· 12월 7일 신청
· 12월 18일 도착
카드는 받자마자 뒷면에 자필로 서명을 하고 NH농협카드앱에서 등록 후 사용하면 됩니다. 실물카드 발급 전에는 NH페이로는 바로 등록이 되어서 곧바로 사용이 가능하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