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대상이 예쁜 것에 대하여 상대방에게 강하게 말하는 의미입니다. 늬앙스는 살짝 분노와 아쉬움이 섞여있습니다. 본인이 예쁘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사람들에게 거칠게 동의를 구하거나 주입시킨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마치 어떤 마법의 주문같이 '예쁘잖아'를 듣고 있으면 동화될 것도 같고 빨려들어 갈 것 같은 마력이 있습니다.
예쁘잖아 유래
트위치 스트리머 뽀구미가 인터넷 방송 중 시청자들의 외모지적이 폭발하여 속사포랩을 하듯이 '예쁘잖아'를 외치면서 단숨에 인기를 끌기 시작합니다. 해당 반응에 사람들은 귀엽다 라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포인트는 급발진과 속에서 부터 뿜어져 나오는 울분입니다. 당연하게도 해당 장면은 유튜브로 업로드 되었고 여러 커뮤니티로 퍼져나갔습니다. 타 스트리머나 BJ, 유튜버 등은 그 영상을 보는 챌린지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뽀구미의 분노 톤과 함께 'ㅇㅇ잖아'라는 멘트를 가지고 다양한 패러디 영상이 제작되었으며 워낙 속사포가 좋아서 랩으로 리믹스 되기도 했습니다. 분노, 톤, 속사포 등 여러 요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밈이 되지 않을 수 없는 소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뽀구미
이름: 전보민 직업: 유튜버, 인터넷 방송인 생년월일: 1999년 1월 20일 MBTI: ENTP (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 발명가형) 팬클럽명: 나부랭이 별명: 망둥어, 우츠동, 뽀쉐린 등
예쁘잖아 원본
· 인터넷 방송 중 스트리머 뽀구미가 시청자들의 외모 지적에 폭발하여 하소연하듯이 말하는 상황 · 가사: 나도 그냥 여자야 여자! 예쁘다고 좀 해줘라! 어? 예쁘잖아! 예쁘잖아!! 예쁘잖아! 예쁘잖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