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초에 '키에사맘'이라는 유저가 동기갤콘 중 '날다람쥐 안아줘요' 이모티콘을 갤러리를 가리지 않고 꾸준하게 사용하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합니다. 이후 어떤 유저가 해당 이모티콘을 활용하여 노무현 전대통령과 관련된 만화(링크)를 만들었고 여기서 인기를 끌면서 유명 디시콘이 됩니다.
'키에사맘'의 안아줘요 댓글에는 다른 유저들이 안아주는 모습의 이모티콘을 달아주는데, 주로 노무현 전대통령이 자이툰 부대 병사를 안아주는 이미지가 사용되었습니다. 이에 '날다람쥐 안아줘요'에는 '노무현 전대통령 자이툰 병사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분위기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냥 귀여운 동물들 이모티콘으로 소소하게 인기를 끌다가 일베 만화에 등장하면서 크게 인기를 끌게 되었고 다른 여러 커뮤니티로 퍼져서 2021년 11월 현재까지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밈입니다. 아이러니합니다.
작가 일베 논란
2021년 9월 23일 카카오톡에 '바들바들 동물콘'이 등록되면서 이를 홍보하기 위한 공식 유튜브 채널도 생겼습니다. 해당 채널에는 동물콘 영상이 업로드 되었는데 댓글에 노무현 전대통령을 은유하는 댓글에 제작자가 하트를 누르면서 논란이 생겼습니다. 이에 사람들은 대댓글로 문제를 지적하였고 제작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당 댓글의 맥락을 파악하기 어려워 생긴일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제작자는 문제가 되는 댓글의 하트를 취소했고 공식 영상의 댓글사용을 중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