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기깅깅 뜻
아무런 의미가 없는 외계어입니다. 의미가 없는 게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 빵상아줌마가 외계와 교신할 때 내는 소리와도 비슷합니다.
꽁기깅깅 유래
2021년 5월 31일에 유튜브에 올라온 4초 정도의 영상에서 유래했습니다. 영상의 내용자체가 '꽁기깅강꽁기깅깅강꽁기깅강공강뿌와앙'이 전부입니다.
영상에 나오는 캐릭터는 포켓몬스터의 '레지스틸'이고 꽁기깅깅 거리는 소리는 해외 밈인 'Gunga Ginga Guy'의 일부입니다. 즉, 레지스틸 영상에 해외 밈 사운드를 입혀서 만들어진 밈입니다.
이런 영상이 만들어진 배경은 포켓몬스터 '레지기가스'가 극장판에서 괴상한 소리를 내는 장면이 인기를 끌며 밈이 된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스터와 괴상한 소리 조합의 길을 터준셈입니다. 이런 형식을 따라 레지스틸과 꽁기깅깅 조합이 탄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꽁기깅깅 원본
레지스틸(포켓몬): 꽁기깅강꽁기깅깅강꽁기깅강공강뿌와앙 / 여기에 'Gunga Ginga Guy' 밈을 합친 것.
해외 밈 'Gunga Ginga Guy'
남자: 꽁기깅깅깅공강강꽁기깅깅꽁기깅강 / 여기에 레지스틸 영상을 합친 것.
레지스틸의 실제 소리
'꽁기깅강꽁기깅깅강꽁기깅강공강뿌와앙'과는 완전 다릅니다. 꽁기깅강에 익숙해진 일부 사람은 실제 소리보다 꽁기깅강이 낫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레지기가스 소리
레지기가스의 소리가 독특해서 글로벌한 밈이 되었습니다. 이 영향으로 레지스틸+꽁기깅깅이 탄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꽁기깅깅 패러디
아웃사이더 버전
망상감상대상연맹(하츠네미쿠) 버전
쇼미버전
꽁기깅깅 관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