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킹받네 뜻

굉장히 열받는다는 의미입니다. '킹(King)'과 '열받네'의 합성어입니다. 킹은 어떤 부문에서 으뜸이라는 뜻으로 접두어처럼 앞에 붙어 강조의 뜻으로 사용됩니다. 킹, 갓, 빛, 대, 황, 짱 등이 같은 맥락입니다.

 

네이버 사전

 

킹받네 유래

2018년 후반부터 자주 쓰이게 된 유행어입니다.

 

트위치 스트리머 *침착맨은 방송에서 하찮은 일에 '열받네?', '열받게 만듭니다'와 같이 열받는다는 말을 자주사용하였고 이게 자연스럽게 시청자들에게 전염되어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강조의 뜻으로 '킹'이나 '갓'을 단어 앞에 붙이는 그당시 트렌드에 따라서 '킹'과 '열받네'를 합성하여 '킹받네'라고 했고 이게 굳어져 2021년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입에 착 감기는 게 특징이며 극도로 열받았을 때 사용합니다. 약간의 팬심이나 애정의 뜻으로도 사용합니다. 예를들어 침착맨이 눈깔을 뒤집으면 시청자들은 짜증나지만 재미도 있고 귀여워서 킹받는다는 채팅을 칩니다. 이런면에서는 애증과 비슷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확장된 유행어로는 '펄받네'가 있습니다. 침착맨과 절친인 웹툰작가 주호민의 별명은 *펄입니다. '펄'과 '열받네'를 합성하여 '펄받네'가 탄생하였고 의미는 킹받네와 마찬가지로 극도로 열받는다는 뜻입니다. 또다른 의미로 주호민을 열받게 하거나 주호민이 열받은 상태에서도 사용합니다.

 

여담이지만 침착맨과 주호민을 묶어서 '침펄'이라고 부릅니다.

 

*침착맨: 웹툰작가 이말년

*펄: pearl, 진주

 

킹받네 짤

뱃사공: 핸드폰 연결이 안되면 이게 핸드폰으로 들어야 하는데?
침착맨: 아이 연결됩니다! (컴퓨터)에다 끼우면 됩니다
뱃사공: 아! 아이폰이잖아요.
침착맨: 아니 왜 겉멋들어가지고 아이폰 써요?

설명: 침착맨 컴퓨터에 뱃사공 핸드폰 연결해서 음악을 들으려고 하는데 아이폰은 이어폰잭(aux잭)이 없어서 못듣는 상황이라 킹받은 침착맨.

 

▼ 킹받는 짤 모음

더보기

 

킹받네 관련 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