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부라더 다메요 뜻

'형제여 안돼!'라는 뜻입니다. 영어와 일본어의 조합을 한국어로 읽은 것입니다. 실제로 한글은 들어가 있지도 않습니다. 말 그대로 어떤 행동을 하려는 형제는 만류하는 상황입니다.

 

부라더 다메요 유래

2013년 무렵에 유행한 *자막테러 밈입니다. (자료가 없어서 구글링을 해봤습니다)

 

최초 출처는 디시인사이드 해외 연예 갤러리입니다. 해외 연예 갤러리의 모체가 되는 꿀벌 대소동 갤러리의 병맛자막 축제에서 만들어진 짤 줄 하나입니다. 이런 자막드립은 해외 연예 갤러리의 오랜 전통입니다.

 

어벤져스의 한 장면으로 토르가 로키에게 속아 유리감옥에 갖히게 되고 묠티르로 유리를 깨려고 하지만 건물이 흔들려서 멈칫하는 내용입니다. 밈에서는 자막처리가 되어잇지만 실제로 원본에서는 아무런 대사 없이 두리번 거리는 액션만 있습니다.

 

강력한 신의 무기인 묠니르를 버텨내는 인간의 유리와 벙찐 토르, 그리고 얄미운 로키가 나온느 장면이라서 병맛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런 묘한 모먼트를 캐치한 사람이 짤을 제작한 겁니다.

 

해당 짤을 기점으로 다양한 패러디가 양산되었고 실제 로키역을 맡았던 배우 톰 히들스턴에 내한했을 당시에 SNL 코리아를 통해 재연되기도 했습니다.

 

*자막테러: 실수 또는 고의로 자막에 오류는 내는 것. 병맛자막, 도배자막, 드립자막 등이 있습니다.

 

부라더 다메요 원본

각국 언어로 표현
Brother, ダメよ!
콰쾅ㅇ쾅콰오 오 시발ㄹ 깜짝 놀랐다です
엌ㅋㅋㅋㅋ 人間の유리は 튼튼ですねㅋㅋㅋㅋㅋㅋ

한국어 버전
형제여, 안 돼!
콰쾅ㅇ쾅콰오 오 시발ㄹ 깜짝 놀랐잖아요!
엌ㅋㅋㅋㅋ 인간의 유리는 튼튼하네욬ㅋㅋㅋㅋㅋㅋ

 

부라더 다메요 SNL 패러디

tvN SNL코리아

어벤져스에서 로키를 연기한 '톰 히들스턴'이 SNL 코리아에 출연하여 토르를 맡은 김민교와 해당 밈을 연기하기도 했습니다.

 

▼ 짤버전

더보기

 

부라더 다메요 관련 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