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는 지역대학에 따라서 출석수업일정이 다릅니다. 각 지역대학에서 본인이 수강하고 있는 과목에 대해서 일정을 확인한 후에 본인 일정에 맞춰서 출석수업장소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모두 서울지역대학에서 출석수업을 진행하려고 했으나 일정문제로 일부 과목은 다른 지역대학으로 변경했습니다. 방송대는 본인이 원하는 아무 곳에서나 출석을하고 시험을 보기만 하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출석수업장소 변경가능기간
출석수업장소 변경은 [맞춤정보]-[학사정보]-[수업/시험]-[출석수업장소변경]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변경을 원하는 과목을 클릭하면 아래에 다른 지역대학의 일정이 주르륵 뜨는데 거기에서 본인게 맞는 지역대학을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화상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국 어디든지 선택할 수 있지만 실제로 직접 가야하는 출석이라면 물리적인 거리를 고려해야합니다.
출석수업장소는 아무때나 바꿀 수 있는 게 아니라 출석수업당일 15일 이전까지 인터넷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약 15일이 넘어가서 인터넷으로 변경이 불가하다면 출석수업장소 변경신청서를 해당하는 지역대학으로 팩스로 보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팩스를 보내기 전에 해당 지역대학에 전화하여 내가 변경하고자 하는 과목에 대해서 변경이 가능한지 확인을 하고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다운받은 서식은 총 2장입니다. 첫 번째장은 변경신청서이고 두 번째장은 각 지역대학의 주소 및 전화번호입니다. 두 번째장을 참고하여 본인이 변경하고자하는 지역대학에 전화를 걸어서 장소변경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된다고 하면 첫 번째장을 작성하여 두 번째장에 나와있는 해당 지역대학의 팩스번호로 보내면 됩니다. 팩스를 보내고 나면 다시 지역대학에 전화를 걸어 팩스가 잘 들어갔는지 확인을 하면 언제 변경이 완료되는지 안내를 받으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2일 후 오후에 인터넷에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고 만약 변경이 안되어있다면 다시 연락달라는 답을 받았습니다.
*팩스의 경우는 집에 팩스가 없어도 핸드폰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모바일팩스]라는 어플을 통해 해당 문서를 사진으로 찍어서 팩스로 보낼 수 있고 MMS요금이 부과됩니다. 요금제에 따라서 MMS는 무료일 수도 있고 해봤자 몇백원이니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