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애드핏은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구글의 애드센스처럼 여기저기 달아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애드핏을 연동하기 위해서 한번 가입해봤습니다.

 

 

애드핏에 접속해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웬만한 사람은 다 계정을 가지고 있을텐데 혹시 없으면 가입을 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애드핏은 심사를 받아서 승인이 나야 이용가능합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하루이틀이면 승인이납니다.

 

애드핏 승인 심사신청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광고플랫폼 신청방법 -카카오 아이디필요 -티스토리 > 관리페이지 > 수익 > 신청 심사기간 -3~5일 -심사결과가 문자로 날아옴 생각정리 -이런 건 쓰든안쓰든

whitefaceone.tistory.com

 

[가입유형]을 선택합니다. 저는 [개인]으로 진행했습니다.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메일 인증] 및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으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광고관리]탭에서 [광고관리]를 클릭합니다.

 

 

광고관리에서 [새 매체]를 클릭합니다.

 

 

본인이 어디에 애드핏을 등록할 것인지 등록하는 겁니다. 매체명은 편의대로 설정하고 사이트 URL을 입력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블로그에 게제할 거니깐 블로그 주소를 넣었습니다. 입력이 끝났으면 [광고단위 등록]을 클릭합니다.

 

 

광고단위는 어떤 형태의 광고를 게제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단위는 용도에 따라서 구분하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 본문 상단에 게시할 거면 '블로그-본문-상단' 이런식으로 광고단위를 만들고 하단은 또 따로 만드는 겁니다. 배너사이즈 말고는 특별히 만질 것은 없습니다. 설정이 끝나면 [스크립트/SKD 발급]을 클릭힙낟.

 

 

광고 코드가 생성되면 블로그 HTML 모드에서 코드를 붙여넣기 하여 광고를 게제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애드핏 연동기능을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광고단위를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티스토리와 연동하면 티스토리용 광고단위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