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댄스 2020을 구매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록곡이 많아서 아직은 유료구독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기본 수록을 다 하고나면 구독서비스를 이용할 계획입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매번 구독서비스에 대한 광고가 나옵니다. 랜덤도 아니고 매번 계속 나옵니다. 광고가 연속으로 2개가 나오기 때문에 두 번을 거부해야만 게임화면으로 접근 가능합니다. 무료 게임이나 체험판도 아니고 정당하게 비용을 지불하고 게임을 이용하는 것인데 왜 게임 내 광고를 강제적으로 봐야하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한 쪽에 배너형식으로 나오는 것도 아니고 전체화면 광고라서 그냥 지나칠 수도 없게 해놨습니다.
유비소프트에 문의
저스트댄스 제작사인 유비소프트에 문의를 했습니다. 홈페이지 문의보다는 SNS로 문의하는 게 빠를 것 같아서 페이스북 메시지로 문의했습니다.
페이스북에 Ubisoft Support 계정이 있습니다. 메시지 보내기를 클릭해서 문의하면 됩니다.
2/18에 문의해서 3/2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냥 잊고 살아서 기다리지는 않았는데 답변 속도가 굉장히 느립니다. 그냥 구글 번역기 돌렸습니다. 돈주고 샀는데 왜 광고를 봐야하는지 문의했고 유비소프트에서는 그냥 해당 부서에 전달한다는 답변을 했습니다. 안해주겠다는 얘기라고 생각됩니다.
결론
아직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왜 돈을 내고 광고를 봐야하는지 말이죠. 배너형식이면 그러려니하고 넘어가겠는데 광고를 보지 않으면 게임을 즐길 수 없도록 해놨습니다. 구독서비스가 주된 수익원인 것은 알겠지만 그건 회사입장이고 소비자입장에서는 돈 쓰고 광고를 보는 상황이라서 납득이 가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