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카드 첫 구매 할인 혜택에 혹해서 만들었던 현대카드 스마일카드를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약 2년간 지마켓과 옥션에서 결제할 때 주로 사용하면서 포인트도 나름 쏠쏠하게 쌓이고 괜찮게 썼습니다. 이번에 스마일카드 신버전이 나와서 바꿀까도 싶고 아니면 쿠팡이나 11번가로 메인 쇼핑몰을 바꿔볼까도 생각 중입니다. 아무튼 연회비가 나오기 전에 해지를 진행했습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메뉴(가로 선 세 개)] 클릭, 검색기능에서 '해지' 검색
검색결과에서 [카드 해지 신청] 클릭
카드 해지 신청에서 유의사항 체크 후 [해지 신청] 클릭
[카드 해지 사유] 클릭 후 사유를 선택
핸드폰 번호 입력 후 유의사항 체크 후 [해지 신청] 클릭, 휴대폰 인증 완료 후 [확인] 클릭
카드 해지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3일 전후로 상담원 통화 후 해지 가능합니다.
후기)
하루 이틀 지나도 전화가 안 와서 그냥 먼저 현대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해지를 진행했습니다. 바로 진행하고 싶은 사람은 앱으로 번거롭게 이런저런 신청할 필요 없이 전화로 말로 해서 바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지를 하면 12일마다 빠져나가던 카드대금을 즉시결제할 수 있습니다. 본인은 즉시결제를 했고 대중교통 대금은 바로 산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12일에 빠져나가도록 되어있습니다.
스마일카드 사용으로 스마일캐시 약 8천 원이 있었는데 카드를 해지해서 그런지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12일 지나면 받을 수 있는지 여부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