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LG V30을 사용하고 있다.

녹음파일을 옮기기 위해

스마트폰을 컴퓨터와 연결했다.

내 PC에 V30 저장소가 생겼다.

 

들어가 보니

DCIM폴더와 PICTURES폴더 밖에 보이지 않았다.

전에 쓰던 갤럭시 노트3는 안드로이드 시스템

폴더부터 어플 폴더까지 전부 있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환경이 아니라서 당황스러웠다.

 

문제는 연결 방법이었다.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과 같이 연결된 방법을 알 수 있다.

해당 부분을 터치하면 연결 방법을 바꿀 수 있다.

현재는 MTP로 연결이 되어 있는 것이다.

 

[연결 방법 종류]

 

MTP : 파일전송

PTP : 사진 및 동영상 전송

 

사진에서는 MTP로 되어 있지만 

처음에는 PTP로 연결이 되어있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았다.

아마도 기본값이 PTP로 설정되어 있나보다.

 

 

PTP일 때는 사진 및 동영상만 전송이 가능하다.

 

 

PTP로 연결하고 컴퓨터에서 확인한 모습이다.

(사진 및 동영상 폴더만 보여진다)

 

 

[해결방법]

 

PTP를 MTP로 바꿔준다.

(모든 파일을 볼 수 있다)

 

 

MTP로 변경하니 PTP에서는 찾을 수

없었던 녹음 저장 폴더가 보여진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