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2023.05.09. 내용추가) '유머창고'에서 '유머감동'으로 카테고리명 변경, 이유는 유머와 감동은 비슷하기 때문.

 

유머창고 카테고리를 만든 이유

유머게시판을 돌아다니면서 신기하고 재미있는 자료들을 보는 게 취미다. 화려한 퍼포먼스로 세계를 놀라게 하는 댄스팀이나 잠수함을 통해 보는 심해 깊은 곳의 모습 등 세계 곳곳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출퇴근을 하는 버스나 지하철에서 또는 자기전에 핸드폰으로 잠깐씩 보다보면 인상적인 유머를 만나게 된다. 웃음 코드가 맞아서 배가 터지게 웃기도 하고 너무나도 절묘해서 감탄을 하기도 한다. 그런 유머는 나중에 불현듯이 생각난다. 다시 보려고 한다면 검색을 하고 여기저기 찾아보고 해야하는데, 그러는 동안에 유머에 대한 묘한 설렘은 점점 식어간다. 당장 보고싶은데 그러지 못하면 아쉬움과 짜증으로 감정이 변하는 것이다.

 

말 그대로 유머의 창고이다. 내가 나중에 보기 위함이다. 더 나아가 나와 코드가 맞는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함이다. 그냥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재미있는 것을 보면 저장해 놓고 언제 어디서나 다시 꺼내볼 수 있는 그런 창고가 필요했기에 '유머창고'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유머 마케팅

마케팅에 사용되는 광고소재를 만들 때에는 다양한 영감이 필요하다. 여러가지 재미있고 기발한 상상력으로 가득한 유머자료들은 좋은 영감을 준다. 특히 디지털 마케팅은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광고소재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예술적으로 광고소재를 꾸미는 것도 좋지만 실질적으로는 단순하고 재미있으면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소재가 효율적이고 합리적이다. 사람들의 관심을 끌만한 것은 인터넷 문화, 밈, 유머 등이다. '인터넷 밈' 카테고리는 이미 있는 밈에 대한 조사 및 공부라고 한다면, '유머창고' 카테고리는 다양한 자료를 통해 영감을 받기 위함이다.

 

의외성

보편적인 웃음 유발의 원리다. 그렇게 되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예상하고 있었으나 그렇게 되었을 경우에 스스로가 내린 최선의 결론과 괴리가 생기면서 약간의 오류(?)에 걸리고 거기에서 웃음이 유발된다고 본다. 고정관념을 깨고 색안경을 벗어던지고 반전과 가짜결말 뒤에 진짜 결말을 두는 것이 유머라고 생각한다.

 

출처표기

우선적으로 원작자를 표기하되 만약 아무리 검색해도으로 원작자를 알 수 없을 때는 해당 자료를 보게된 사이트 주소를 표시하려고한다. (혹시라도 문제 시 연락을 주시면 조취를 취하겠습니다)

 

웃음 관련 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