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강의 개요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전공과목으로서 광고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수강하기에 좋은 과목이다. 광고학에 관한 전반적 지식을 배울 수 있으며, 광고크리에이티브 부분에서 카피라이팅(copywriting)부분까지 섭렵할 수 있는 과목이다.

 

(출처 - 유캠퍼스 강의소개)

 

더보기

1강. 광고의 기초

2강. 마케팅과 제품

3강. 광고와 소비자(1)

4강. 광고와 소비자(2)

5강. 광고 창의성

6강.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7강. 시각화 전략

8강. 광고 카피의 기본 개념

9강. 카피 창작의 전략과 전술

10강. 표현 기법별 카피 창작

11강. 노출 매체별 카피 창작

12강. 표현 장르별 카피 장착

13강. 심리학과 카피라이팅

14강. 언어학과 카피라이팅

15강. 21세기 한국 광고 카피 분석

 

(출처 - 유캠퍼스 강의목차)

 

수강 계기

광고창작전공이지만 광고개론에 대해서 좀 부족함도 느끼고 있고 복습도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수강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주제에 대한 여러 강의를 듣게 되면 다각도로 광고를 이해할 수 있을 것도 같았습니다. 카피전략이라고 해서 뭔가 광고제작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을 했지만 본인이 광고기획을 지망한다고 해서 광고제작을 모르고 넘어가는 것은 말이 안되고 또 최근에는 광고기획과 광고제작을 구분짓는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어서 괜찮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수강 후기

이론 위주의 수업입니다. 중간평가는 직접 카피라이트를 써보았고 기말평가에서는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관련한 문제들을 풀었습니다. 카피를 쓰기위한 발상법이나 제품이나 서비스에 맞는 카피제작 방법 등 카피라이트 관련한 전반적인 이론을 다루고 있습니다. 특별히 실무와 가깝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