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GIF 메이커를 잘 쓰고 있는데 GIF 편집기는 어떤가 해서 한 번 설치해서 사용해봤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GIF Maker - GIF 편집기]를 다운받습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하면 파일 접근 권한을 물어보는데 [허용]을 클릭합니다. 어플이 켜지면 가운데 [새로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새로 만드는 방법에는 카메라로 바로 촬영해서 만들기, 가지고 있는 동영상, 찍어놓은 이미지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 저는 카메라로 진행을 했습니다. [카메라에서]를 클릭합니다. 카메라 접근권한도 [허용]해줍니다. 카메라모드에서 GIF로 만들고싶은 장면을 촬영해줍니다.

 

 

촬영이 끝나면 편집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사용방법 안내를 해줍니다. 영상의 처음과 끝을 조절하여 영상 중에 GIF로 만들고 싶은 부분만 선택하는 작업입니다.

 

 

길이를 조절하고 영상에서 보여주고 싶은 부분만 크롭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적용]을 클릭합니다.

 

 

편집이 끝났으면 세부설정으로 넘거갑니다. [컨트롤 재생]에서는 재생과 재생후역재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재생]에서는 배경제거, 자르기, 관리자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REMOVE BG]에서는 날려버리고 싶은 컬러를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자르기]에서는 편집에서 크롭했던 것처럼 크롭할 수도 있고 회전이나 대칭이동이 가능합니다. [관리자]에서는 프레임별로 이미지를 볼 수 있고 삭제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속도]에서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느리게만 되고 빠르게는 안되더라고요. 이건 좀 아쉬웠습니다. [효과]에서는 필터를 넣을 수 있습니다. [틀]에서는 액자같은 프레임을 넣을 수 있습니다.

 

 

[레이블]은 글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글자는 폰트나 컬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에서는 스티커를 넣을 수 있고 움직이는 GIF 스티커도 넣을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장옵션]에서 화질과 해상도를 조절합니다. 무료버전이라 그런지 해상도는 높게 할 수 없습니다. 어차피 웹에 업로드 하려면 10메가 용량제한이 있어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괜찮았던 것]을 누르면 저장됩니다.

 

 

내가 만든 GIF가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클릭하면 다시 편집하거나 공유 및 삭제를 할 수 있고 파일정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로 만든 GIF입니다. 원본으로 보면 사이즈는 작은데 화질이 좋지만 저는 크게 늘리는 것을 선호해서 화질을 좀 포기하더라도 이런식으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GIF 편집기는 무료에 기능도 많고 좋은데 중간에 광고가 너무 많아서 사용하기가 좀 불편합니다. 배너광고도 아니고 풀페이지 광고라서 5초는 무조건 손을 놓고 있어야 하는데 이게 한 두번이 아니라 효과를 주고 과정을 넘어갈 때마다 나와서 좀 아쉽습니다. 참고해서 사용여부를 결정하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