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방금 쿠팡파트너스를 확인했는데 수익이 줄었습니다.

무슨 일인가 해서 실적상세를 보니깐 0원으로 잡히는 실적이 있더라고요.

기존에는 금액이 있었는데 현재는 0원으로 바뀐겁니다.

 

수익 마이너스 이유?

알아보니깐 구매자의 환불이 그 이유라고 합니다. 구매자가 구매를 해서 제 수익으로 잡혔다가 어떤 이유에서인지 환불을 하여 수익이 취소된 상황입니다. 환불하면 수익이 환수된다는 사실을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실적상세

 

이런식으로 마이너스가 떠서 좀 당황스럽긴 했습니다. 당연히 물건은 환불될 수도 있는 것이기에 크게 신경을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환불되면 실적상세에서 사진처럼 0원으로 잡히게 됩니다. 어제까지만해도 수익으로 되어있었는데 말이죠.

 

쿠팡파트너스와 저품질

쿠팡 파트너스 수익과 관련하여 검색을 하다보니 블로그 저품질에 대한 말이 있어서 살펴봤습니다.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달면 사이트에서 걸러지도록 해놨다는 겁니다. 한 번 저품질에 걸린 블로그는 회복하기 어렵고 버리고 다시 만드는 게 낫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방문자수가 늘어날수록 보람이 있는 건 사실입니다. 방문자수가 줄어들면 블로그 운영의욕도 줄어들죠. 쿠팡파트너스가 네이버의 view 카테고리에서 노출이 안된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구글이나 다음에서는 노출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유입경로를 살펴보면 네이버, 구글, 다음, etc. 골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대놓고 달고 있는데도 말이죠. 솔직히 말하면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달았지만 그렇게 드라마틱하게 수익이 나는 것도 아니고 방문자수를 잃으면서 까지 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블로그의 재미가 훨씬 더 중요하니까요.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다는 것은 좀 생각을 해봐야 할 문제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