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팟플레이어+파파고 API

팟플레이어는 자막을 실시간으로 번역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팟플레이어는 여러개의 번역 API를 지원하는데 기본은 카카오 번역입니다. 카카오 번역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정확도는 파파고가 좀 더 낫습니다. 카카오 번역으로 하면 한 70%는 알아듣겠고 파파고로 하면 95%는 알아듣겠더라고요. 이건 객관적이라기보다는 개인적인 감상입니다. 팟플레이어에 파파고 API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절차가 필요합니다.

 

*파파고의 경우 무료는 하루에 1만자 제한이 있고 유료 이용시 월 2만원에 100만자입니다.

 

파파고 API 연결방법

 

네이버 개발자 센터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개발자 센터 바로가기

 

 

상단 메뉴에서 Application의 애플리케이션 등록을 클릭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등록을 누르면 가입절차가 필요합니다. 핸드폰 인증 한 번 해주면됩니다.

 

 

가입절차가 완료되면 애플리케이션 등록 페이지가 나옵니다. 본인이 기억하기 좋은 이름으로 이름을 설정해줍니다. 저는 파파고로 했습니다.

 

 

 

사용 API를 선택해야합니다. 파파고 이외에도 다양한 API가 있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파파고 번역니깐 Papago 번역을 선택합니다.

 

 

서비스 환경은 WEB 설정으로 선택합니다.

 

 

URL입력 칸에 네이버 메인 주소를 넣고 등록완료를 클릭합니다.

 

*팟플레이어 말고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API를 이용하려면 그 주소를 넣어주면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주어집니다.

 

 

팟플레이어를 실행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메뉴를 활성화합니다.

 

 

자막 - 실시간 자막 번역 - 실시간 자막 번역 설정 순서대로 찾아들어가서 클릭합니다.

 

 

네이버 파파고 번역(NMT)를 선택하고 계정설정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개발자 센터에서 생선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이 제대로 되었으면 정상 작동 알림이 뜹니다. 이제 자막이 실시간으로 번역됩니다. 원본 언어는 자동 감지로 놓고 대상 언어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본인이 원하는 언어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파파고 API를 이용하여 실시간 번역을 하면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내용을 이해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언어의 장벽이 깨지는 모습이 정말 놀랍기만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