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비가 많이 와서 먼데는 좀 그렇고 회사 근처에 있는 새마을식당에 방문했습니다. 백종원이 대표로 있는 더본코리아의 프렌차이즈 식당입니다. 7분김치찌개하고 열탄불고기가 유명합니다.

 

 

식사메뉴인 7분김치찌개입니다. 가격이 6,000원으로 굉장히 가성비가 좋습니다. 요즘에는 한 끼에 10,000원은 써야 식사를 할 수 있는데 맛도 보장되고 가격도 착합니다.

 

 

새마을식당은 보통 옛날스러운 외관을 하고 있는데 신사역점은 아니었습니다. 컨셉을 바꾼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입구가 작아서 잘 찾아야합니다.

 

 

입구가 좁고 뒤 쪽으로 긴 구조입니다. 길다뿐이지 테이블도 많고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습니다.

 

 

밑반찬은 버섯볶음, 오징어젓갈, 뭔지 모를 김치입니다. 오징어젓갈과 뭔지 모를 김치가 메인메뉴와 궁합이 좋아 보이더라고요.

 

 

웬 뼈다귀 그릇을 주나 했더니 김가루였습니다. 새마을식당에 가본지가 오래되서 잠깐 잊고 있었습니다. 김가루는 넉넉하게 넣어줘야 좋습니다.

 

 

밥도 김치찌개에 비벼먹기 좋게 큰 대접에 나옵니다. 방량은 아주 많지는 않고 적당합니다.

 

 

7분김치찌개는 말 그대로 7분 안에 먹을 수 있는 거의 패스트푸드입니다. 주방에서 조리되어 나오기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조리는 다 되어있지만 그래도 버너로 한 번 팔팔 끓여줍니다. 밥에 비빌 수 있도록 재료가 잘게 썰어져있습니다.

 

 

밥에 김치찌개를 올리고 김가루를 올려줍니다. 국물도 좀 넣어줘야 비빌 때 잘 됩니다. 그냥 사정없이 비벼주면됩니다.

 

 

먹어보니 맛은 그냥 예상하던 맛이었습니다. 기본 이상은 하기 때문에 뭐 먹을지 고민될 때 백종원 식당에 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신사동에서 가성비있게 김치찌개를 즐기고 싶다면 새마을식당에 방문해보세요. 특별하진 않아도 무난하게 맛있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