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 살고 있습니다. 이쪽은 코원에너지서비스가 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집에 가스렌지가 있는데 노후되거나 기타 이유로 교체하고자 할 때 코원에너지서비스에 가스렌지 교체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하면 기사님이 신청일에 방문하게 되고 약간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단, 이사 가는 날짜에 진행 시에는 무료라고 합니다. 따라서 사는 동안에 가스렌지를 교체하려면 유료이고 이사 갈 때 가스렌지 철거는 무료입니다.
이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신청방법
코원에너지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후 [가스렌지 교체신청]을 클릭합니다. 이용약관은 [모두동의]를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주소검색에서 본인이 사는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결과에서 선택합니다.
신청자 정보에서 이름 입력 후 핸드폰 인증을 진행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기사님 방문 희망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주소, 신청자, 일자/시간을 확인 후 문제없으면 [가스렌지 교체 예약신청]을 클릭합니다.
가스렌지 교체 예약 완료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예약현황에서 예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변동사항 있으면 '예약변경'이나 '예약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도 예약 완료 안내 메시지가 날아옵니다. 여기까지 했으면 가스렌지 교체신청은 완료이고 이제 예약한 날짜에 기사님이 방문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보통은 방문하기 며칠 전에 기사님이 전화를 줍니다.
후기
조만간에 이사를 갈 예정이라서 이사일 전에 가스렌지를 철거하려고 가스렌지 교체신청을 했었는데, 기사님이 전화 와서 얘기를 나눠보니 그렇게 하면 비용이 발생하고 이사 나갈 때 하면 비용이 들지 않는다고 하여 '가스렌지 교체신청'을 취소하고 '전출신청'을 다시 신청했습니다.
처음에 현재 거주 중인 집에 이사 왔을 때 가스렌지 설치 시에는 비용이 발생했었는데 나갈 때는 비용이 없는 상황입니다. 이후에 다른 집에 가서 다시 가스렌지를 설치하려면 비용이 발생할 것입니다. 즉, 가스렌지는 설치할 때만 비용을 부담하면 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