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핑을 하다가 발견한 맥도날드 광고이다.
행복한 아버지의 날을 보내라는 메시지다.
햄버거 빵의 윗 부분이 마치 중장년층 남성의
머리와 비슷한 모습을 한 것을 알 수 있다.
아버지의 날이니깐 아버지를 연상시킬 수 있는
키비주얼을 사용하였다.
제품을 통해 사회적인 메시지를
담아내는 것은 기업이미지에도 좋고
소비로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역할도 한다.
트위터에서 노출이 될 때는 상단만 노출이 되고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아래쪽도 노출이 된다.
별 거 없어보여도 비주얼이 궁금해지는 방법이다.
아버지의 모습은 탈모가 있는 중장년의 남성으로 묘사되고
빵도 마치 탈모가 있는 사람의 머리처럼 표현되어 있다.
일부 탈모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도 있다.
(워낙 민감한 영억이라서..)
유쾌하게 본다면 더할나위없이 절묘하게
제품과 메시지가 결합한 모습이다.